홈
아티클
People
Pick
모임
Close
#사회참여
People
책 읽기는 세상을 구한다
책을 읽는 행위는 내가 속한 세계의 형태를 새롭게 재조립하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책을 통해 어떤 문제의 원인을 내 안에서 찾는 게 아니라, 더 넓은 사회적 맥락에서 찾게 되니까요.
#사회참여
#여성
#커뮤니티
People
새 옷과 헤어질 결심
저에게 ‘멋’이란 타인이나 자연을 착취·낭비하지 않으면서도 멋질 수 있는 걸 의미해요. 단순히 소비를 멈추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소비를 멈춤으로써 얻는 새로운 가치와 멋을 보여주고 싶어요.
#기후위기/환경
#창작/연구
#사회참여
Pick
어쩌다 모금을 하게 된 사람이 쓰는 글
십시일방이 평균 80%의 뉴스레터 오픈율을 유지하는 비결은 3가지 입니다. 첫째, 기부자와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합니다. 둘째,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히 전합니다. 셋째, 기부자와 솔직한 생각을 공유합니다.
#사회참여
#비영리/활동가
Pick
비영리 조직은 어떻게 돈을 버나요?
저는 돈 잘 버는 방법을 고민하는 비영리 조직이 점점 더 많아지기를 희망합니다. 비영리 조직이 확장되는 선순환이 우리가 꿈꾸는 더 나은 세상에 한 걸음 가깝게 해줄 것이라 믿습니다.
#사회참여
#비영리/활동가
People
헌신? 책임? 아니요, 다정한 라이프스타일입니다.
봉사가 헌신, 책임, 나눔의 표상보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일상,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으면 좋겠어요.
#사회참여
People
그래픽은 어떻게 운동이 되는가
작업을 사이에 두고 디자이너와 클라이언트가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일이 중요하다 느껴요. 저는 작업이라면 자연스레 참여자의 의견을 들을 수밖에 없고, 그렇게 탄생한 작업이 좋은 작업이자 건강한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창작/연구
#사회참여
Pick
전직 마케터의 도파민 터지는 사회변화 캠페인 기획법
보통 캠페인은 짧은 기간 진행하는 데 반해, 사회는 천천히 변화합니다. 기획자나 활동가들은 캠페인을 하기 전과 후의 세상이 아무 변화가 없는 것 같아 무력감을 느끼기도 하죠. 사회변화 캠페인이 지속하고 확장되려면 더 많은 사람이 성과 측정 방법을 고민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가시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을 때, 우리는 많은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사회참여
#미디어
#비영리/활동가
Pick
'활동가님'이라니, 저를 부르신 거겠지요?
저는 잠수함토끼콜렉티브를 ‘환자 단체’로 규정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섭식장애 경험 당사자라고 해도 지금 한창 가장 힘든 시기를 통과하는 사람도 있겠고, 이제 충분히 회복됐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 테고, 또 섭식장애에 대한 논의를 이 병을 겪어 본 사람만 해야 하거나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니까요. 무엇보다 저는 우리의 논의 주제를 섭식장애에만 한정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사회참여
#비영리/활동가
Next